과 무역협상을 타결했습니다.
본문
영국과 무역협상을 타결했습니다.
영국은 소고기 등 시장을 개방하고 자동차관세인하를 받아냈는데, 미국은 우리나라와의관세협상에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는 미국의 스콧 베선트 재무장관과 제이미슨 그리어 USTR 대표가 이달 스위스에서 중국 대표와 첫 공식관세협상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베선트는협상이 10~11일 진행된다고 말했다.
그는 7일 미국 하원 금융서비스 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협상은 나와 USTR의.
정인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본부장이 창원에서 열린 공개 설명회에서 미국과의관세협상이 지금은 다음 정부가 신속한 결정을 내릴 수 있게 준비를 잘 해놓는 게 최선이라고 밝혔다.
9일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는 ‘글로벌 통상환경 변화 대응 설명회’를 그랜드.
생산기지를 멕시코로 이전해야 한다는 보도를 쏟아내며 큰 우려를 나타냈다.
베트남에 대한 이런 우려에는 ‘베트남이 미국과관세협상에 대처할 능력이 없다’라는 전제가 깔려 있다.
하지만 베트남의 미국에 대한 대응은 사전에 준비됐고, 행동은 신속했다.
이후에도 재차 1400원대를 노크하고 있는 만큼 아직까지 1300원대 안착은 이르다는 전망이 나온다.
주말 사이 미국과 중국의관세협상이 예상보다 잘 풀리지 않을 수 있고, 구체적인협상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다.
당분간은관세소식에 따라 달러와 환율 방향성.
[워싱턴=AP/뉴시스] 일본 정부가 미국과의관세협상에서 내놓을 '조선' 카드를 준비하고 있다고 9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보도했다.
사진은 이시바 시게루(왼쪽) 일본 총리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2월 7일(현지 시간) 백악관 집무실에서 회담.
9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있는 미국산 제품'이라는 제목으로 218쪽 분량 문서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의견을 공개 수렴한다고 밝혔다.
의견수렴은 미국과관세협상에서 상호 이익이 되는 결과가 도출되지 않고, 미국의관세가 끝내 철폐되지 않을 때 내놓을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한 첫 절차.
영국은 지난해 수출 물량인 연간 10만대까지는 25%가 아닌 10%의 저율관세가 부과된다.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국가 간관세협상을 타결한 건 지난 3월 철강·알루미늄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무역 전쟁'을 선포한 이후 처음이다.
英 10만대까지 車 관세율.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문의처
043-750-2366
E-mail. jihyun@kistep.re.kr